인스타그램은 다른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연령층이 가장 고르게 분포하고 있습니다. 

2억명 이상은 매일 인스타그램의 비즈니스 프로필 페이지에 방문하고 있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페이지 참고)


나의 인스타그램 프로필 페이지에 접속하는 고객들을 놓치지 않기 위해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꼭 들어가야 할 항목들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여러분이 관리하고 있는 프로필 페이지에 빠져있는 항목이 있지 않은지 꼭 확인해보세요!


1. 이름

브랜드를 소개할 때 브랜드 이름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정 주소와 실제 브랜드 이름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실제 브랜드 이름을 포함시키세요. 

꼭 브랜드 이름만 적을 필요는 없습니다. 이름과 사용자 이름 필드는 인스타그램 사람 검색에서 표시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영문 이름이나 줄임말 등을 적을 수 있습니다. 


2. 웹사이트 주소

인스타그램 자기 소개는 클릭할 수 있는 링크를 게시할 수 있는 유일한 공간입니다. 웹사이트 주소는 Instagram에서 클릭 가능한 링크를 게시 할 수있는 유일한 장소입니다. 링크는 URL을 자주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사이트 주소일 필요는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지에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꼭 알려주고 싶은 최근 또는 중요한 컨텐츠 주소나 이벤트 페이지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3. 카테고리 

인스타그램에 비즈니스 프로필이 있는 경우 비즈니스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는 이름 아래에 표시되며, 비즈니스 페이지에 처음 방문하는 사람도 정확하게 어떤 분야인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비즈니스 카테고리를 사용하면 자기 소개란에 카테고리를 쓸 필요가 없기 때문에 자기 소개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바일에서만 표시된다는 점 참고하셔야 합니다!



4. 연락처 정보 

비즈니스 프로필에는 인스타그램에서 직접 전화를 걸거나, 이메일을 보내거나, 찾아가는 길을 알 수 있는 버튼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프로필에 버튼에 정보를 추가하면 자기 소개란에 주소를 적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연락처 정보와 연락처 버튼은 모바일에만 표시됩니다.



5. CTA (Call to Action; 콜투액션)

방문자들이 CTA 버튼을 사용하여 인스타그램 자기소개에서 바로 행동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에서 테이블을 예약하거나 이벤트 티켓을 구매하는 등을 할 수 있습니다. 


6. 인증 배지 

작은 파란색 체크 표시인 인증 배지는 방문객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접속했다는 것을 보증합니다. 인증 배지를 비즈니스 페이지에 얻는 방법은 차후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7. 자기 소개

마지막으로, 인스타그램 프로필의 자기소개는 자신이 누구이고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설명하기 위해 150자를 적을 수 있는 공간을 줍니다. 또한 브랜드만의 성격을 표현하고 잠재 고객에게 적당한 페이지에 접속했음을 알려줘야 합니다. 150자라는 적은 공간에서 팔로워를 끌어당길 수 있는 창의적인 자기소개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팔로워를 높일 수 있는 인스타그램 자기소개 아이디어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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